요즘에는 일반콜라보다 제로콜라가 더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서 오히려 더 부작용이 많고 안좋다 이런말들이 많아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제로콜라 부작용 진짜 있는지 카페인 같은 것들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Table of Contents
제로콜라 부작용 있나?
일반콜라는 설탕으로 단 맛을 더하는데, 제로콜라는 설탕은 제로이고,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0.02g (250mg 기준)이 들어 있습니다. 열량은 1g당 4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일반콜라는 저기에 200을 곱하면 대충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는 100% 있습니다.
제로콜라는 설탕이 아니기 때문에 당뇨병 위험에서 안정적이지만, 아스파탐의 단 맛이 혈당수치를 일부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에 대해서 일반 콜라보다는 확실히 효과가 있지만, 너무 많이 먹는것은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공감미료는 장내 박테리아에 영향을 끼칠수 있어, 소화장애, 복통, 설사를 유발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하루에 1~2캔 정도 먹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제로콜라 카페인
의외로 제로콜라에는 일반 콜라보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커피같은 식음료 보다는 납습니다. 같은 용량 대비 10mg정도 더 함유되어 있습닏.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마무리 – 제로콜라 먹어도 되는가?
아무리봐도 일반 콜라보다는 좋습니다. 당뇨병 위험도 감소합니다. 하루에 10캔 이상 먹는 것 아니라면 제로콜라는 충분히 일반 콜라의 대안이 됩니다. 저도 당뇨병 이런 것은 없지만 콜라는 제로콜라만 먹습니다. 제로콜라 위험성 이런말이 있지만 다 상술입니다. 그냥 다이어트 하고 싶고, 당뇨가 좀 위험하면 제로 콜라 먹으면 됩니다.
맛도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그럼 제로콜라 부작용 생각하지 마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